M12 박종원&최정심(리아)

303호 17:50~19:20

E-mail Homepage Facebook Instagram
프로그램명프로그램설명
SRB(Stick & Rolling Ball) : 요가와 운동치료
일상생활에서 혹은 아사나를 할때 불편을 느끼는 부분들을 SRB를 통해 운동가동성을 회복시키고 요가아사나를 통해 최상의 컨디션을 제공.
활동 및 수상 경력사항현대의 요가는 과학, 철학, 의학을 넘어 체육, 의류, 스포츠비즈니스 등 다양한 분야에 깊게 연관되어 있습니다.
또한 2014년도 UN에서 제정한 ‘UN세계요가의날’의 의미를 되짚어 보면 요가가 가지고 있는 인류 평화에 이바지할 수 있는 인류의 기대까지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대한민국의 요가지도자가 지켜야 할 사명의식과 전문성은 그 기대의 수준이 높아 질 수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요가에 대한 기대와 역할이 확대되는 것은 곧 요가를 통한 육체적, 정신적 건강을 나눌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되는 것이라 이해하며 그 의무를 다하는 것이 요가지도자 전체는 물론 저 개인적으로 또 다른 성장을 가져올 것이라 믿습니다.
2014년도 국제요가연맹(IYF) 산하 아시안요가연맹(AYF)이 주최하고 대한요가스포츠연맹(KYF)에서 주최한 제4회 아시안요가스포츠챔피언십 한국대회에서 출전과 국제심판자격을 갖게 된 것은 큰 경험이자 영광이었습니다.
UN세계요가의날을 1회부터 지금까지 행사의 진행을 돕고 무대를 진행하면서 대한민국 요가를 이끌어 오신 마스터 분들과 함께 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 서울시, 인도대사관 등 많은 유관기관과 함께 하는 행사인 만큼 책임감도 무겁지만 그만큼의 보람이 항상 함께 하는 것 같습니다.
현재 대한체육회 산하 대한요가회 이사로서 요가가 공적인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는 데에도 미약하나마 힘을 보태고 있습니다. 생활체육으로서는 물론, 노인, 장애인, 청소년과 어린이 들에게도 요가가 긍정적인 보탬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2000년 이후로 비크람요가(핫요가)가 유행하고 플라잉요가가 요가센터를 견인하였음을 인정할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이 와중에 정통요가의 깊이를 이해하고 전할 수 있는 요가지도자를 양성하는 일은 중요했습니다.
이제 새로운 요가의 트랜드가 필요한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또 요가의 정신과 철학을 함께 할 요가지도자를 함께 만들어가는 이 어려운 일이 교육자로서 그리고 교육기관으로서 해야 할 사명이라고 생각합니다.
by 리아

-박종원
 한국체육대학교/대학원 졸업(운동생리학)
 단국대학교 박사(운동치료 및 처방)
 송도병원 운동처방사 / 아센휘트니스센터 운영실장
 한국헬스연맹 운동처방팀장(교육담당)
 사단법인 한국운동재활협회 이사 / 한국운동재활센터 사업본부장
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2008학년도 전문대학 학과평과”위원
 국제대학, 수원여대, 가천대, 단국대, 대원대, 연성대 시간강사
 가천대학교 특수치료대학원 운동치료학전공 시간강사
 명지전문대 사회체육과 겸임교수(2005~2008)
 현 한국체육정책학회 이사(전 사무국장/감사)
 현 맞춤형운동지도자협회, 한국사이클로크로스연맹 이사
 현 모션테이핑학회 이사(전 부회장)
 현 대한피구연맹, 대한요가회 이사
 현 가천대, 한양대 평생교육원 시간강사
 현 송호대학교 체형운동교정/스포츠테이핑과정 책임교수
 현 자원봉사자총연맹(FOV) 총재 (전 사무총장)
 현 글로벌스포츠아카데미 대표 (2002년 4월~현재)